default_top_notch
default_news_top
default_news_ad1
default_nd_ad1

중기부 대한민국 동행나비 챌린지 1000만뷰 돌파

기사승인 2020.07.27  10:49:57

공유
default_news_ad2

- 지난 12일 행사 종료불구 관심 꾸준

중소벤처기업부의 ‘대한민국 동행세일’ 홍보 캠페인  ‘동행나비 챌린지’ 가 지난 24일로 1000만뷰를 돌파했다.

중기부는  ‘동행세일 틱톡챌린지(동행나비챌린지)’가 동행세일과 함께 지난 12일 막을 내렸지만, 이에 대한 관심이 계속되고 있다고 27일 밝혔다.

이 캠페인은 틱톡 1000만뷰 외에도 참여 동영상이 4530개 등록돼 있는 등 아직도 꾸준한 관심을 받고 있다.

‘동행나비 챌린지’는 동행세일 홍보를 위해 중기부에서 기획한 디지털 캠페인이다. ‘동행합시다’라는 캠페인 송에 따라 나비 손동작 안무 영상을 촬영해 틱톡(TikTok)에 게시하는 방식으로 진행됐다.

중기부는 동행세일 기간(6.26~7.12) 동안 동행세일 홈페이지(ksale.org)와 인스타그램을 연계한 홍보도 추진했다. 동행세일 참여사진, 소상공인 할인정보 등 동행세일 관련 인스타그램 게시글은 9,284건 등록됐다.

동행세일 홈페이지에는 ‘동행장터’ 게시판도 운영됐다. 소상공인들이 별도 회원가입 없이 자유롭게 상품정보과 할인정보를 홍보 할 수 있도록 게시판을 설치했다. ‘동행장터’ 게시판은 총 562개 업체가 참여해 상품정보 등을 홍보하는데 활용했다.

중기부는 소상공인들의 온라인 판로지원을 위해 ‘가치삽시다 플랫폼(v.dongbanmall.com)’을 통해 ‘동행장터’를 계속해서 운영해 나갈 예정이다.

박희범 기자 snews@s-news.kr

<저작권자 © scienc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5
default_side_ad1
default_nd_ad2

인기기사

set_C1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ide_ad4
default_nd_ad6
default_news_bottom
default_nd_ad4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